Korea Bearing Industry Association
정보센터
협회 / 업계 소식

[한국베어링산업협회]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및 '제4회 베어링인의날' 행사 개최

우리 한국베어링산업협회(협회장 진영환)는 12월 15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 3층 아트리움 홀에서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및 '제4회 베어링인의날'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 협회 협회장이신 진영환 회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하이테크베어링시험평가센터 김종형 센터장, 한국열처리공학회 정걸채 회장, 셰플러코리아 이병찬 대표 등 베어링산업 관련 산학연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우리 협회는 지난해 30주년을 맞이하였으나, 코로나19 방역조치 및 앞장선 사회적 거리두기로 행사를 진행하지 않고, 정부의 위드코로나 정책을 맞아 올해 '30주년 기념 행사'와 '제4회 베어링인의날' 행사를 동시에 개최하였습니다.


우리 협회 12대 회장을 맡아주시는 삼익THK 진영환 회장님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협회 30주년 행사'와 '베어링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 베어링산업은 산업 및 정책적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오랜 기간 관심 밖에 있었으나 우리 베어링산업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로봇, 공작기계, 전기차자동차부품 등의 모듈화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더욱이 스마트공장, 인공지능, 탄소중립 및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 글로벌 이슈에 대한 적극적 대응과 함께 최근의 부쩍 높아진 베어링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한국 베어링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올해에도 수요산업인 자동차와 기계산업 부진, 미중 무역갈등으로 어려움이 크다. 2018년도 무역수지 흑자 전환을 이뤘으나 이후 3년 연속 적자에 머물렀고, 생산도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이에 우리 협회는 앞으로 베어링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산업 발전을 통해 업계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습니다.


부득이하게 참석을 못하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이낙규 원장님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지만 오늘 참석자들이 종사하는 베어링산업이 국가경제의 활력이 되고 미래 소부장산업의 원동력임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한국베어링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기원 한다."고 전했습니다.


한국열처리공학회 정걸채 학회장님은 "그동안 국내 베어링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업계 인사들의 노고를 치하드린다. 앞으로 베어링산업혀회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진 유공자 포상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에 '아이에스비코리아' 남용우 대표, '삼양연마공업' 손동기 대표, '에이치에스베어링' 안영철 대표, '터보링크' 최성필 부사장, '엔비지' 이수태 연구소장이 2020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국정밀강구' 신현의 대표, '봉성비에스' 김춘영 대표, '서궁' 송석웅 대표 , '삼익정공' 진상엽 전무, '지엠비코리아' 김명현 팀장이  2021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한국베어링산업의 노고와 열정을 치하하는 협회장상에는 '대유단조' 백승윤 대표, '이비솔루션' 조정기 대표가 수상하였으며, 

협회와 산업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코페코' 박병섭 부회장, '오알에스코리아' 심조원 사장이 공로패와 감사패를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베어링산업과 IT를 융합할 수 있는 '제조와 IT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연합시스템' 윤준삼 대표의 사업 설명의 자리가 있었습니다.


이처럼 베어링산업에 많은 기여와 노고를 쏟아주신 한국 베어링산업의 정부와 산/학/연 인사분들의 참석에 감사드리며,

한국베어링산업협회는 위드코로나 시대에도 베어링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회원사와 베어링산업에 대한 밀착형 지원을 대폭 강화할 예정입니다. 



한국베어링산업협회   대표자 : 진영환

대표번호 : 02-784-1705

주소  : 경기도 광명시 덕안로104번길 17, M클러스터 1207호
E-mail : koreabearing@daum.net

COPYRIGHT(C) 한국베어링산업협회 ALL RIGHT RESERVER.



한국베어링산업협회   대표자 : 진영환       대표번호 : 02-784-1705

주소  : 경기도 광명시 덕안로104번길 17 (일직동)  M클러스터 1207호     E-mail : koreabearing@daum.net

COPYRIGHT(C) 한국베어링산업협회 All Right Reserved